728x90

 

아라뱃길을 타고 달려가다 정서진을 얼마 남겨두지 않은 인천시 서구 거월로에 드림파크를 둘러보았습니다. 지난번 종주시에는 아라뱃길 왼편(남쪽)길을 탔는데, 오늘은 오른편(북쪽)길로 달렸습니다(그럴려면 진호교를 넘어가야 합니다). 왼편길을 달릴때는 건너편길이 그림같았는데, 오늘 오른편에서 달리며 보니 건너편 왼편길이 그림같네요, 한강 자전거길이나 아라뱃길은 흠잡을데가 없는 라이딩하기 좋은 길이죠. 오르막이 없는 평지라서 속도내서 달려가지만 서해바다쪽에서 불어오는 역풍이 조금 힘들게 합니다. 백석교 아래에서 우측으로 빠져나가 첫번째 왼쪽으로 꺾어 들어가면 드림파크 안내표지판이 보입니다. 드림파크 골프장 가는 길을 따라가다 보면 우측으로 생태연못, 야생화단지로 들어가는 입구를 지나가게 되고 곧 관리공사 건물 보입니다. 드림파크는 매립지의 기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지역의 자연성을 회복하고 수도권시민들에게 신개념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에코프로젝트로, 수도권매립지 관리공사에서 시민을 위한 공원을 조성하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대중교통편이 좀 불편해 보이기는 하지만 환경을 살린 공원으로 시민을 위한 아늑한 자연휴식공간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오늘 광나루-한강자전거길-아래뱃길-드림파크를 왕복한 약 118 km 라이딩입니다.

 

 

계양대교 아래, 황어 조형물, http://100.daum.net/encyclopedia/view/14XXE0065240

 

 

인공폭포인 아라폭포, 때마침 폭포물이 물안개를 일으키며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고 있어요, 돌아올 때는 폭포가동 중지 상태.

 

 

목상교를 지나 언덕위에 보이는 공중에 떠있는 듯한 전망대

 

 

멀리 지나온 목상교, 자전거길이 좋아 보이죠, 아라뱃길에는 다리가 참 많은데요, 알아보기 쉬운자리에 다리이름을 표시해 놓아서 좋아요..

 

 

강 건너편 남쪽 자전거길

 

 

관리공사 본관 옆, 생태연못에 들어왔어요.

 

 

공원이 잘 정돈되어 있습니다.

 

 

큰  연못인데 수련이 가득합니다.

 

 

초가지붕, 요즘은 보기 쉽지않아요,

 

 

쉼터인가요, 모두 초가지붕이네요.

 

 

폐기물 폐자재로 만든 조형물, 작품명: 에코바이크, 공원에는 이런 조형작품이 많이 설치되어 있어요.

 

 

연못에 가물치가 살고 있답니다.

 

 

돌다리(징검다리)도 두들겨 보고 건너가 볼까요..

 

 

매립지관리공사 본관앞에 설치된 작품명: Dream Tree

 

 

생태공원을 둘러보는 3분영상입니다.

 

 

연탄재 매립지였던 이 곳에 조성된 야생화단지를 둘러보는 3분영상입니다. 야생화축제때 오면 많은 꽃을 볼 수있겠어요.

 

 

728x90

'자전거 탄 풍경 > 아라뱃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라뱃길(6)-드림파크 승마장  (0) 2017.04.22
아라뱃길(5)-김포 아라마리나  (0) 2017.04.02
아라뱃길(4)-청라 호수공원  (0) 2016.12.18
아라뱃길(3)-굴포천  (0) 2016.10.17
아라뱃길(1) - 한강  (0) 2015.06.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