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왕숙천 자전거길을 타고 가다 토평교(밑)에서 둑으로 올라가 고산로를 따라 직진, 가운 사거리에서 지금 한창 건설 중인 다산신도시 방향으로 가면 체육관 입구 보입니다. 가운데 체육문화센터(본관) 건물을 중심으로 테니스장, A축구장, 게이트볼장, 족구장, B축구장, C축구장, 인공암장, 패러글라이딩장, 성인야구장, 풋살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의 시설이 배치되어 있고 청소년 수련관과 야외공연장도 갖추고 있습니다. 야구장에서는 청소년 야구팀이 연습경기 중이고, 풋살구장에는 김병지 축구교실 안내 현수막이 걸려 있습니다.

 

인공암장에는 꼬마 클라이머들이 기초교육 훈련 중이었는데요, 그 조그만 손으로 움켜 잡으며 인공 암벽을 겁 없이 기어오르는 모습이 참으로 대견스러웠습니다. 광진교-수석교-왕숙천-남양주 종합운동장을 왕복한 오늘의 라이딩은 24 km입니다. 

 

체육문화센터 정문

 

센터 정문 앞 벚꽃길에 벚꽃은 다 졌습니다. 왼쪽은 주차장, 오른쪽은 A축구장

 

조명 타워 위로 헬기가 날아가는데..

 

헬기 소리가 점점 크게 들립니다.

 

축구장 조명탑입니다. 지금 축구장에 선수들이 없는 걸 보니 오늘은 불이 안 들어오겠네요..

 

야외공연장(뒤)

 

공연장 무대

 

공연장 한가운데로 이어진 무대

 

관중석에 의자들이 말끔하네요.

 

인공 암장

 

꼬마 클라이머들이 교육 훈련을 받고 있습니다.

 

성큼성큼 겁 없이 기어 올라갑니다.

 

요 녀석은 안전장구도 없이 달려들었는데, 귀여워요.

 

안전수칙 몇 가지를 보면..(1) 등반자는 안전벨트에 직접 8 자 매듭(안전비너 사용금지)을 실시하고 확보자의 확보기 안전상태를 확인할 것.

 

(2) 등반 시 출발, 완료, 하강을 등반자나 확보자 서로 알아듣도록 크게 복창할 것.

 

(3) 등반자나 확보자 외에는 고무매트 구역 출입을 금지하며 반드시 암벽화를 착용하고 출입할 것, 등등, 위험한 스포츠인만큼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야 하겠습니다.

 

 

글번호: 334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