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 밤 사이 폭설이 내렸습니다. 한 20여 센티 쌓여 보입니다. 예보가 정확했네요.
근처 주민인 분이 이곳에 30여 년 살았는데 이런 폭설은 처음이라고 하네요.
 

산책길에 발길을 아차산으로 돌렸습니다. 눈 쌓인 나뭇가지 사이에  물까치 한 마리가 앉아서 반겨주네요.
 

그러는 사이 안전문자가 하나 들어왔습니다. 눈무게로 나무들이 부러지고 쓰러질 우려가 있어
주등산로는 통제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문자입니다. 
 

 
나무들에 눈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아차산 생태공원(습지원)
 

우측은 어울림 정원
 

 
공원의 인어상과 가족상도 큰 눈모자를 머리에 이고 있습니다. 
 

물레방아는 얼어붙은 듯하네요.
 

 
솔밭길입니다.
 

 
솔밭길에 부러진 나무 1 & 2, 
 

맥문동 눈꽃,
 

계단을 올라가 보니 맨발길은 3월 15일까지 운영중단 되어 있네요.

 

 맨발길 입구에서 어린이와 함께 올라온 가족이 셀카를 찍고 있습니다. 여러 컷 찍는 동안 뒤에서 비켜서 기다려주는 걸 모르고 있나 봅니다.
 

 
부러진 나무 3 & 4,
 

녹음이 우거진 숲 속에서 실전 같은 서바이벌 게임 현장을 보며 지나갔던 산길입니다.
 

부지런한 분들이 앞서 밟고 올라간 발자국들이 많은데요.
 

누군가 벤치 반쪽에만 눈을 치우고 잠깐 앉아 쉬어갔나 봅니다.
 

쉼터에서 산아래 설경을 바라본 파노라마뷰,
 

 
눈무게에 힘들어하고 있는 소나무,
 

왼쪽 울타리 너머는 아차산성 발굴현장,
 

발굴현장엔 이 시간 아무도 밟고 올라간 흔적이 안 보입니다. 
 

 
낙타고개로 내려가는 비탈길에 부러진 나무 5 & 6,
 

낙타고개에서 고구려정으로 올라가는 계단길, 한창 정비 중이더니 완공되었네요.
 

고구려정입니다.
 

 

 
고구려정에서 바라본 풍경, 잠실 송파방향이죠.
 

 
산에 온통 하얀 떡가루를 뿌려놓은 듯하네요.
 

 
고구려정 처마에 매달린 고드름은 위험해 보이지는 않죠.
 

범굴사 가는 방향의 첫 번째 전망대(쉼터)에 난간 뒤의 빨간 옷 입은 여성분은 지금 고양이밥을 챙겨주고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한강, 암사대교, 강동대교, 멀리 미사대교, 
 

먼 산에도 눈이 많이 내렸네요.
 

 
범굴사 가는 길에 '나무아미타불'을 새겨놓은 바위 앞에서 U턴 오던 길을 되돌아갑니다.
 

부러진 나무 7,
 

 
무장애길, 동행숲길이 장신대 북문 입구까지 연장되었네요. 
 

동행숲길 안내판
 

 
휠체어충전소, 스마트폰 충전기 등 동행숲길에 주민 편의장치가 돋보입니다. 
 

 
워커힐호텔로 이어지는 워커힐로에는 눈이 지나는 차량으로 다 녹았습니다. 
오늘 눈길 산책 거리는 3.8km입니다.
 
 
글번호 1073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