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번 파주-임진각을 달릴 때 지나쳤던 통일전망대를 둘러보았습니다. 평화누리길을 달려오면서 보면 멀리 오두산이 보이기 시작하죠, 송촌교에서 왼쪽으로 돌아 성동사거리방향으로 달리면 전망대입구 정문초소가 보입니다. 근무자가 주말에는 자전거 접근이 안되니 150 미터쯤 더 가서 주차장에 거치하고 셔틀버스(무료) 타고 입장하시라 하고 있네요, 자전거 거치용 자물쇠 준비가 안되어 있다고 하니까 그러면 정문 초소에 기대놓고 가면 자기가 근무 중에 잘 봐주겠다는 친절한 분이었습니다. 셔틀버스를 타고 오르면서 보니 전망대 오르는 약 400 여 미터가 자전거 타고 오르기엔 상당히 가파른 오르막길입니다. 셔틀 타는 게 정답이네요. 오늘은 날씨가 좀 흐려서 전망대에서 멀리 보이는 풍경은 엷은 안개가 낀 듯 보여요, 임진강과 한강이 만나는 교하는 드넓은 강폭에 잔잔히 흐르고 있습니다. 언덕 위인데도 바람이 없어요.  광나루-(한강 자전거길)-행주대교 북단-(평화누리길)-오두산 전망대를 왕복한 약 138 km 라이딩이었습니다.

 

 

정문 초소에 이렇게 기대놓고 셔틀버스 타고 올라갔어요, 정문 근무자분께 감사합니다.

 

 

오두산성은 백제 산성이네요.

 

 

통일기원 북

 

 

통일조국의 도약과 비상을 상징하는 조형물

 

 

통일 전망대에 오르니 태극기에 초점이 맞춰지네요..

 

 

바람이 없어,

 

 

국기도 편안히 쉬는 듯,

 

 

망배단

 

 

고당 조만식 선생 상

 

 

2층의 실내극장, 매 30분마다 상영됩니다.

 

 

멀리 보이는 고려통일대전을 당겨 찍었어요. http://www.koryo.or.kr/sub04/01.php

 

 

자유로, 임진각 방향입니다.

 

 

자유로, 서울 방향입니다.

 

 

임진강... 강 건너 저 쪽은 북한땅이죠..

 

 

임진강과 한강이 만나는 교하

 

 

전망대 정상에서 하늘을 바라보며 통일을 기원해 봅니다.

 

 

구름이 끼었는데도 오늘은 햇살이 강해요,

 

 

돌아오는 길, 멀리 방화대교 너머로 해가 지고 있어요.

 

 

좀 더 붉은 노을이었으면..

 

 

신축 중인 월드컵교 교각, 멀리 행주산성 너머로 해가 졌어요,

 

 

이촌동 거북선 나루터 앞, 다 익은 보리밭이 가로등 불빛에 더욱 누렇습니다.

 

 

글번호 99

728x90

+ Recent posts